‘장두건 미술상’ 손해경 작가 수상
상태바
‘장두건 미술상’ 손해경 작가 수상
  • 김윤희
  • 승인 2022.04.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립미술관 장두건미술상운영위원회는 올해 ‘제18회 장두건미술상’ 수상작가로 ‘손혜경 작가’를 선정했다.

작가는 1979년 경산 출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학사와 영국 런던 슬레이드 미술대학 석사에서 조소를 전공했다. 5회의 개인전과 3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했으며, 현재 2022년~2023년 국립현대미술관 고양 레지던시 입주작가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상품에 주목하며, 상품에 삼투해있는 자본주의 시스템의 원리와 모순을 풀어내는 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주로 동일한 물성과 가격의 두 상품을 직접 구입해 병치하면서도 높이 등의 차이를 연출하며 대립과 모순을 연출하는 방식으로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일상의 물건들 역시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 한 그 속에는 대립과 불균형을 필연적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고, 나름의 방식으로 그 모순을 통일시켜 온전한 외형을 갖춘 것처럼 보임을 표현하면서 자본주의 시스템을 드러낸다.

손혜경 작가는 “시대를 통찰하고 인간을 사랑하며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가로서의 사명을 잊지 말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내년에 개최될 개인전과 이후의 작업에서 그 정신을 조금씩이나마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