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넷째 토요일은 선산 단계교 가자~‘단계토요장터’개장~
상태바
둘째, 넷째 토요일은 선산 단계교 가자~‘단계토요장터’개장~
  • 김희영
  • 승인 2022.05.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 플리마켓, 지역 농산물 판매로 지역 상생경제 활성화
▲ 둘째, 넷째 토요일은 선산 단계교 가자~‘단계토요장터’개장~
[경북제일신보] 구미시는 선산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 주관으로 5. 14. 10:00 ~ 오후 4시 선산읍 단계교 일원에서 주민주도 플리마켓‘단계토요장터’를 열었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높이고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협의체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장터를 기획하고 셀러 모집과 공연, 체험 등을 직접 준비해 선산의 멋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정성껏 마련했다.

단계토요장터는 2022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선정된 ‘선산人, 다시 선샤人’ 사업의 일환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총12회 운영할 예정이며 5월에는 14일과 28일 장이 열린다.

장터에는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먹거리, 핸드메이드 제품을 비롯해 각종 소품이 방문객을 맞이했고 대동놀이, 삼도 사물놀이, 부채춤을 비롯한 각종 공연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됐으며 장이 열릴 때마다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변화를 주어 장에 활력을 줄 예정이다.

구미시 도시재생과 이창수 과장은 “협의체 회원 모두 생업이 바쁜 중에도 지역 도시재생을 위해 헌신과 열정으로 활동하고 있다 선산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시민 여러분께서 많은 격려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단계토요장터와 교육프로그램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