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선 ‘경북도교육감’ 출마합니다]“ 도민과 소통·글로벌 미래 교육의 경북으로 만들겠다”
상태바
[6.1 지선 ‘경북도교육감’ 출마합니다]“ 도민과 소통·글로벌 미래 교육의 경북으로 만들겠다”
  • 김윤희
  • 승인 2022.05.22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숙자 (63 ·전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마숙자 (63 ·전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첫 여성으로 교육감을 도전해 눈길을 끌고있는 마숙자 경북도도 교육감 후보는 “엄마의 마음으로 경북 교육을 아우르는 교육감이 되겠다” 며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경북 교육이 근본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 고 주장했다.

마 후보는 16일 기자회견을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품성교육 수도 경북 △내일(來日)의 내 일(My Job)을 위한 진로교육 △학생성장을 지원하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미래교육, 공정과 상식으로 신뢰받는 교육행정 등 다섯 가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경북교육감은 정말 소통해야 한다는 걸 실감했으며 경북의 교육을 통해서 경북의 내일을 바꾸는 교육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달라"고 호소했다.
마 후보는 본 후보등록 이전부터 '학교를 넘어 도민과 소통하는 교육감'을 방향성으로 설정하고 지역의 많은 단체 및 협회와 연대를 통해 모든 도민이 함께하는 경북교육을 위한 공약을 발표해왔다. 

앞서 마숙자 후보는 경북도민과의 소통하는 ▲지역기업과 협업 ▲권역특산물을 활용한 급식 ▲지역아동 센터 및 다문화 센터와 연계한 교육환경 구축 ▲지역방범단체와 함께 만드는 학교 밖 안전망 등을 공약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