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선 ‘경북도교육감’ 출마합니다]“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경북교육119팀 신설”
상태바
[6.1 지선 ‘경북도교육감’ 출마합니다]“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경북교육119팀 신설”
  • 김희영
  • 승인 2022.05.22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 (66 ·현 경북도교육감)
임종식 (66 ·현 경북도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선거사무소를 개소식에서 “교육감은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사람이다” 며  “도민, 학부모, 교육가족들의 현재를 보살펴야 하는 막중한 과제를 부여받은 사람이기에 검증된 사람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또 매년 변화하는 수시 및 정시 모집과 수능 및 학교별 전형에 대비해  ‘수업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 ’을 운영과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학 지원을 위해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 1:1 멘토링 등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종식 도교육감 후보는 중대 사안 발생 시 사안 처리 및 학생들 심리 안정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경북교육119팀을 신설해 학교 위기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공약했다.

임 후보는 “경북교육119팀이 신설되면 각급 학교에서 일어난 중대사안에 대해서는 12시간 이내 긴급 출동, 사안 처리, 심리안정 및 생활교육 지원 등이 가능해진다. 위기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대응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