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시, 청소년 육성도 잘해 ”
상태바
“ 문경시, 청소년 육성도 잘해 ”
  • 김희영
  • 승인 2022.05.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대통령상 수상
▲ “ 문경시, 청소년 육성도 잘해 ”
[경북제일신보] 문경시는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5월 26일 서울시 포스트타워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전국 818개 기관·단체의 청소년수련시설 중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단체에 포상하는 수여식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은 2개 기관·단체가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으며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 중 유일하게 문경시가 받게 됐다.

문경시는 청소년문화의집을 2001년 7월에 개관해 2017년 8월 현 위치의 신축 건물로 이전하고 2021년 부지를 확장하는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은 문화체육관광부 웹툰창작체험관, 학교 연계 교육기부 진로체험처,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프로그램 연계 문화활동,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참여기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에서 지원받아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 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청소년에 대한 문경시의 아낌없는 지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있었으며 무엇보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하는 청소년들의 열정이 빛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