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에코프로 , 지역 예술 영재 후원
상태바
포항문화재단·에코프로 , 지역 예술 영재 후원
  • 김희영
  • 승인 2022.06.0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과 에코프로 포항캠퍼스(이하 에코프로)는 지역 예술 영재 후원을 위한 ‘포항 아트드림(Art Dream)프로젝트’ 2년 차를 맞아 피아노 영재 최이삭(만 17세) 군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최이삭 군은 지난해 8월 개최된 세계적 권위의 제63회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본선 진출 및 세미파이널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올해 8월 열리는 독일 최고 권위의 뮌헨 ARD 국제음악콩쿠르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에코프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포항 아트드림(Art Dream)프로젝트’를 통해 최이삭 군의 장학금 및 국제 콩쿠르 참가 경비로 1000만 원을 후원하고, 포항문화재단은 대공연장 연습 지원과 전문가 멘토링, 기획공연 협연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종철 에코프로 이사는 “지역 예술영재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바탕으로 최이삭 군이 훌륭한 피아니스트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원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촉망받는 피아니스트 최이삭 군이 앞으로 지역을 넘어 세계무대에서 재능을 펼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 소재(NCA, CSG 등)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연매출 1조5,000억 원에 직원 2,200명 규모이며, 친환경 핵심소재·부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