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농학생축제’ 300여명 실력 겨뤄
상태바
‘경북영농학생축제’ 300여명 실력 겨뤄
  • 김윤희
  • 승인 2022.06.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주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7회 경북영농학생축제'에서 제과·제빵 실력을 겨루고 있는 학생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7회 경북영농학생축제'에서 제과·제빵 실력을 겨루고 있는 학생들.

경북교육청이 지난달 25일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제47회 경북영농학생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에서 도내 7개 농업계고 학생 300여명의 학생들은 ▲전공 경진 분야 5종목(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실무능력 경진 분야 6종목(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식품조리, 애견미용) ▲과제이수 발표 6종목(경영과제, 연구과제, 창업과제, 마케팅과제 등) ▲글로벌리더십 영어말하기 대회 ▲골든벨 등 19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들 학교의 교사들은 현장연구발표대회에서 농업교육 교수·학습 개선 및 농업 실습 현장연구 결과를 공개 발표했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67명과 현장연구발표대회 입상 교사는 오는 9월 27~29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51회 전국영농학생축제(2022 FFK경남대회)'에 경북 대표로 참가한다.

김정한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이같은 행사가 농업계고 학생들이 농업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미래 농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