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모델 구축 스마트 인재 키운다”
상태바
“AI 모델 구축 스마트 인재 키운다”
  • 김희영
  • 승인 2022.06.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오는 19일까지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1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인재창조원 주관으로 오는 7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2주 간 진행된다.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는 포스코의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포유드림(POSCO Youth Dream)'의 일환으로, 최근 인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인공지능), Big Data 분야의 전문 역량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시작한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배출한 638명의 교육생 중 절반 이상인 330여명이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취업에 성공해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포스코인재창조원과 포스텍 교수진의 지도 아래 파이썬, AI, 빅데이터 이론을 학습하고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한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응용해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실습 과제를 수행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 모델도 직접 구현해본다.

총 12주 교육기간 중 2주는 온라인 교육, 10주는 합숙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기간 동안 숙식 제공과 소정의 연수 수당도 지급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포스텍 연구인턴 기회, 포스코와 포스코ICT 입사 시 서류전형과 적성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정보는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21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서 국내 유수 기업들과 함께 미래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힘써 오고 있다. 
200명이었던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의 연간 모집 인원을 올해부터 300명으로 늘려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도 폭넓게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포스코에 취업한 아카데미 15기 수료생 박진우(26)씨는 “AI와 Big Data를 활용해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과제 실습을 위한 팀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취업 과정에서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