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도민화합을 위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이상무’
상태바
포항시, 도민화합을 위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이상무’
  • 김희영
  • 승인 2022.06.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 체육회 임원 및 연맹 관계자들과 선수단 환영·격려
▲ 포항시, 도민화합을 위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이상무’
[경북제일신보] 이강덕 포항시장은 17일 포항 종합운동장 일원을 방문해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사전경기개최 현장과 종합운동장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사전경기 첫 번째 종목인 배드민턴은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도내 23개 시·군의 임원 및 선수단 409명이 참가한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시·도 체육회 임원 및 연맹 관계자들과 선수단을 환영하고 격려했으며 “제48회 도민체전 이후 12년 만에 우리시에서 도민체전이 정상개최 되는 만큼 포항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것은 물론 300만 도민이 하나 되는 대통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위 경쟁보다는 화합중심의 선의의 경쟁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주경기장인 포항 종합운동장의 시설 준비현장을 확인 및 점검했고 “경기장 시설물의 완벽한 개·보수를 통해 도내 시·군 선수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완벽한 경기운영을 위해 국도비 80억원 등 총 사업비 245억원을 투입해 종합운동장 내·외부 도색 및 방수, 전광판 및 관람석 교체설치, 사무실 및 화장실 개·보수, 본부석 캐노피·창호·사무실·화장실 등 시설개선, 성화대 교체, 경기 용기구 설치 등 전면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 중에 있으며 6월말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