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이해·인식개선교육 실시
상태바
다문화가족 이해·인식개선교육 실시
  • 함정민 기자
  • 승인 2016.05.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9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다문화이해 및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올 한해 포항시 관내에 있는 읍·면 지역 7개의 초등학교 학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다문화이해 및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필리핀문화로 구성해 다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나라별 의·식·주 및 언어 교육, 전통의상 체험과 전통놀이 체험하기를 통해 문화이해교육, 반(反)편견·반차별 교육, 세계 시민교육에 중점을 뒀다.

강사로 필리핀 다문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전통의상 입어보기·전통 노래 함께 배워보기·놀이체험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하며,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각 나라의 의식주 문화 및 다문화(필리핀)언어를 함께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9일 교육에 직접 참여한 강사 나바이사 노벌린(32·여)은 “이번 교육을 준비하면서 다시 한 번 다문화 가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교육에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다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 김 모 양(2학년·여)은 “평소 접해보지 못한 필리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다른 나라의 놀이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니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