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모집
상태바
‘문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모집
  • 김희영
  • 승인 2022.06.2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0억 원 규모, 21개 단위사업의 체계적인 성과 관리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이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2기 시민 모니터단 모집활동을 시작한다.
 ‘문화도시 시민 모니터단’은 문화도시 사업의 각 단위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라운드테이블, 포럼, 각종 현장심사, 네트워크 등 현장에 직접 방문해 사업 진행과정을 모니터하고 지표를 기준으로 기록하는 일을 담당하는 시민활동가이다.

2019년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포항시는 문체부 산하 최대의 국책사업 중 하나인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서 총사업비 약 150억 원 규모로 21개의 단위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러한 추진과정을 시민활동가가 직접 모니터링함으로써 시민참여의 의미를 더하고 체계적인 성과데이터 구축 및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문화도시 시민 모니터단은 문화와 도시를 애정어린 관점에서 바라보고 성실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기간은 오는 12월까지이다.

시민 모니터단의 활동은 일정기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과정을 모니터하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및 설문지 작성, 활동기록 제출 등을 하면 되며, 월 1~2회 문화도시 성과관리 회의에 참석해 활동과정과 의견을 공유한다.

또한, 문화도시 시민 모니터의 특전으로 문화도시 사업의 협업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참여기회와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문화도시 시민 모니터단 모집기간은 오는 7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포항문화재단 정책기획팀(☎289-79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