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디자인 융합지원사업 용역수행사 선정
상태바
특허&디자인 융합지원사업 용역수행사 선정
  • 함정민 기자
  • 승인 2016.05.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4일 포항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특허&디자인 융합지원사업 용역수행사를 선정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4일 포항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특허&디자인 융합지원사업 용역수행사를 선정, 본격적인 개발 지원사업에 들어갔다.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우수한 지재권을 갖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특허&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권리화 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대상은 (주)엠소닉의 프로오디오용 스피커, (주)대하정공의 사무용의자, 킴스리빙의 신발살균건조기 등 총 5개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이는 종래 외관 위주의 디자인개발에서 탈피해 R&D 개념인 기술 중심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시너지 효과를 유발해 권리확보및 디자인 경영전략에 이르는 사업이다. 포항상의는 이를 통해 기업 제품의 파워를 강화하고 디자인 자산을 보호하며 판로개척, 해외시장 개척 등 기업의 매출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5개 과제에 총 18개 용역수행사가 입찰했다. 심의결과 5개 전문 디자인기업이 용역수행사로 선정됐으며 6월 본격 사업에 착수해 최종 결과물은 10월께 나올 예정이다.

경북지식재산센터 정연용 센터장은 “특허&디자인 융합 컨설팅 지원사업은 제품 역량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중소기업을 선택과 집중으로 지원사업의 지원 및 전문컨설턴트의 밀착컨설팅을 통해, 포항지역의 중소기업들이 IP중심의 성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으로써, 최고의 제품을 개발해 최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