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진기사
상태바
포항사진기사
  • 김기환
  • 승인 2009.08.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당뇨병 자조모임’통해 자기관리능력 기르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자가관리 능력을 증가시키고 바람직하지 못한 생활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 내 자조모임을 결성했다. 이번 고혈압·당뇨병 자조모임은 주민들의 접근이 쉽고 결속력이 있는 종교기관 내에서 자조모임을 수행하고 종교기관 별 특성에 맞는 자조모임 운영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용흥동 소재 죽림사(竹林寺)에서 8주간 진행하게 된다.
어르신 입속 단장하는 날 남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지난 20일 구룡포읍 성동1,2,3리 마을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틀니세정 등 구강보건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 또 틀니를 사용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는 틀니세척과 틀니세정제 등을 나눠주고 틀니는 치약으로 닦으면 마모의 우려가 있어 식기세정제로 닦아라고 당부했다.
박승호포항시장, 최영만 시의회의장 종합운동장 분향소에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애도 박승호포항시장과 최영만 시의회 의장은 지난 19일 포항시청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포항시 종합운동장 1층 중회의실에 차려진 고 김대중 전대통령 분향소에서 분향하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포항시립어린이도서관,‘북스타트 3기’회원 모집 포항시립어린이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북스타트 3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3기 회원모집은 3~4세 아기를 대상으로 25일 어린이도서관에서 20쌍(엄마와 아기) 선착순 방문접수하며 건강보험증 또는 아기수첩을 제시해야 된다. 운영기간은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8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12시까지 어린이도서관 유아방과 어울마루 문화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 그림책 2권, 가이드북, 추천도서목록 등이 담긴 책꾸러미 가방을 무료로 선물한다.
포항시청새살림회 2009 을지연습 훈련참가자 위문 포항시청 새살림회(회장 이하옥)회원들은 2009년 을지연습 훈련중인 포항시청, 포항남·북부경찰서, 포항해양경찰서, 포항남·북부소방서 등 6개 기관 상황실을 방문 훈련참가자에게 떡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의 날개를… 신진해운 하세봉 대표이사와 직원들은 지난 18일 포항시 섬안드림스타트센터를 찾아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 3명에게 매달 30만원씩 3년간 3천2백4사십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아동들은 어려운 형편에서도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과 정성을 가진 한부모 및 조손가정의 아동들로 신진해운의 지속적인 후원을 바탕으로 가난의 대물림 차단과 함께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포항시 여성단체 협의회회원 2009년 을지연습 훈련참가자 위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옥) 회원 10명은 지난 18일 2009년 을지연습 훈련중인 포항시청, 포항북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 상황실을 방문해 훈련참가자에게 옥수수, 과일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한국문화 배우러 왔어요! 일본 기후시립여자단기대학 국제문화학과 교수, 학생 등 16명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0일 포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포항시와 위덕대학교 일본어학과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이뤄졌으며, 위덕대학교와 기후시립여자단기대학은 매년 한일문화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이들 방문단은 지난 20일 오후 포항시청을 방문해 포항시가 마련한 홍보영상물을 관람했으며, 스나가 타카시 교수를 비롯해 참여학생 전원이 포항시 홍보대사 위촉을 수락하고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희망근로사업 현장체험 포항시건설환경사업소 손익태소장과 직원 10명은 지난 18일 성공적인 희망근로사업을 위해 현장체험행사에 나서 해도동 형산강 체육공원 관람석 풀뽑기와 오물제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