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 추진
상태바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 추진
  • 김희영
  • 승인 2022.07.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에서 웹디자인 개발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교육생들이 4차 산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에서 웹디자인 개발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교육생들이 4차 산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포스코가 디지털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K-디지털플랫폼(Digital Platform)' 운영한다.

K-디지털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디지털 융합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제도로, 운영기관을 선정해 중소기업 재직자와 청년 구직자, 영세 자영업자 등 수요자에게 디지털 훈련을 제공하고 시설과 장비를 개방한다.  

K-디지털플랫폼 운영기관에 선정된 포스코는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 디지털 전용교육장과 3D프린터등을 새롭게 갖췄으며 ▲웹프론트엔드 개발 ▲웹맥엔드 개발 ▲데이터베이스관리 등 이론과 실무 360시간으로 구성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도 과정을 수료하면 개발자로 취업이 가능한 정도의 역량을 갖출수 있도록 운영해 IT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 중소기업에서는 디지털 인재를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포스코는 원격 스튜디오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모델링 강의실을 포항·울산 등 중화학공업단지와 인근 중소기업의 재직자에게 개방했다. 

또 IT 직종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운영해 디지털 분야 인력을 육성하고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 사업단은 9월부터 '디지털직무역량진단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직무별 디지털 직무역량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한편, 포스코는 이번 K-디지털플랫폼 구축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훈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