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8회 임시회 폐회, 추가경정안 등 안건처리
상태바
제298회 임시회 폐회, 추가경정안 등 안건처리
  • 김윤희
  • 승인 2022.07.3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열발전부지 정상화 촉구 성명서 채택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지난  29일 오전 제296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어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12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고 밝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민정)는 이날 본회의에서 제출된 추경예산안 3조530억원(일반회계 2조7249억원, 특별회계 3281억원)을 심사한 결과 일반회계에서 1억5000만원을 삭감해 전액 예비비로 증액했다.

예결위는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벼 수매가 보전지원에 2억원을 증액하는 등 민생경제 활성화와 시민생활안정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조정·편성했다고 소개했다.

시의회는 이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2022년 포항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포항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포항시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북부 장애인종합복지관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등을 원안가결하는 등 총 11개 안건도 처리했다.  

또한 지열발전부지 내 설치된 심부지진계 2개가 정상 작동하지 않고 포항 지진안전관리 연구센터도 정부의 무관심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지역발전부지 안전관리사업 정상화 및 포항 지진안전관리 연구센터 조기 건립 촉구 성명서'를 시의원 전원의 이름으로 채택해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윤리특별위원회 조영원 위원장 선출

조영원 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
조영원 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

포항시의회는 지난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원의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실천과 의정활동 책임성 강화를 위한 윤리특별위원회가 상설화됨에 따라 윤리특별위원회를 지난 29일 제 296회 임시회에서  구성했다. 

이날 윤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조영원 의원, 부위원장에 김상일 의원, 위원에는 김상일, 김철수, 김하영, 방진길, 이다영, 임주희, 조영원, 함정호, 황찬규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