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톨릭대 , 상호협력·교류 MOU 체결
상태바
포항시·가톨릭대 , 상호협력·교류 MOU 체결
  • 김윤희
  • 승인 2022.08.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좌측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포항시는 시민의 평생학습 실현과 지방자치 행정에 헌신할 우수 인재 육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3일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평생교육 활성화와 전문성 증진으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포항시민의 평생교육 진흥 및 포항시 공무원의 전문성 증진, △인적 네트워크 상호 활용, △인프라의 공동 이용, △전문교육에 필요한 인적 교류 및 강의 지원, △기관간 홍보 및 교류 등이다

또한, 포항시민과 포항시 공무원은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3년제 온라인 교육 중심 단과대학인 ‘유스티노자유대학’에 입학해 산학협력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온라인 중심의 1년 3학기제 교육과정으로 3년 만에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정규대학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유스티노자유대학은 취·창업 및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찰탐정학과, 복지서비스학과, 부동산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로 구성돼 있어, 포항시민의 평생교육 기회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공무원들의 업무역량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