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포항 이전 특위’ 구성
상태바
시의회 ‘포항 이전 특위’ 구성
  • 김윤희
  • 승인 2022.08.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3일 긴급 임시회를 개최하여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및 상생협력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및 상생협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김일만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양윤제 의원이 선출됐다.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및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구성은  김상민, 김상일, 김일만, 김철수, 방진길, 백강훈, 양윤제, 전주형, 함정호 의원이다.  

이번 특별위원회는 지난 2월 25일 포항시와 포스코가 공동 합의한 ‘포스코지주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의 포항이전, 지역상생협력 및 투자사업의 상호 협의 추진’ 이라는 합의서 내용의 조속한 이행을 촉구하고, 포항과 포스코의 상호 신뢰구축과 발전방안을 마련하고자 구성됐다.

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2023년 3월까지 포스코홀딩스 소재지 포항 이전 및 미래기술연구원 본원 포항 설치’, ‘포스코홀딩스의 지역발전을 위한 투자와 미래 지역발전 방안 마련’, ‘포스코홀딩스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을 촉구했다.

백인규 의장은 “포항과 포스코는 지난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상호 헌신과 신뢰로 구축된 공존․공생의 ‘수어지교(水魚之交)’와 같은 관계이다.”며 “충분한 대화와 논의를 통해 합의서 내용이 조속히 이행되고 앞으로도 포항과 포스코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