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8% 지급 완료
상태바
포항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8% 지급 완료
  • 김희영
  • 승인 2022.08.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금 미수령 가구 450여 가구 존재.8월 19일까지 지원금 수령 마감기간 임박
▲ 포항시청
[경북제일신보] 포항시는 6월 30일부터 실시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무연고 장기입원자와 거동불편자 등을 방문해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11일 현재 지급률이 98%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에게 지원되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별도 신청 없이 자격 확인 후 지원금을 포항사랑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보장시설 수급자에는 1인 20만원을 해당시설에 현금으로 지원했으며 포항시 지원 규모는 2만4,430가구에 110억원이다.

지원금 사용은 올해 연말까지이지만 지급기간은 8월 19일까지로 지원금 수령 마감기간이 임박했으며 현재 450여 가구의 미수령자가 존재함에 따라, 포항시는 더 많은 대상자의 지원금 지급을 위해 전담부스 설치, 문자·우편 통지, 무연고 장기입원자 등 거동불편자 방문 등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아직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은 대상자 분들께서는 하루 빨리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