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의장단 국회 방문 단행
상태바
시의회 의장단 국회 방문 단행
  • 김희영
  • 승인 2022.08.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인규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은 지난 17일 국회에 방문했다.
백인규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은 지난 17일 국회에 방문했다.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가 지역 현안 해결과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백인규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은 17일 국회를 방문해 김정재 의원과 권성동 국민의 힘 원내대표, 김병욱 의원을 잇따라 만나 영일만대교건설, 포스코홀딩스 포항 이전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고 국가지원사업이 차질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 등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시의회는 특히 포항시민의 최대 숙원사업인 영일만대교 건설이 지역경제와 물류·관광 활성화는 물론 새정부의 공약사업이자 국정과제인 국토균형발전과도 부합하는 사업임을 강조하며 정책적 지원에 힘을 모아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포항 이전 등 합의서 신속이행,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인가, 배터리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 등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백인규 의장은 “앞으로 국회 뿐만 아니라 중앙부처 출향인사와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주요 현안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