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들 포스텍서 만난다
상태바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들 포스텍서 만난다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09.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들이 포스텍에서 만난다.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스코국제관에서 의과학·의공학 분야 국제콘퍼런스 ‘POSTECH Signature Conference 2022’(콘퍼런스 조직위원회 위원장 반창일)를 개최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공학과 의학의 융합 연구를 수행하는 ‘의사과학자’ 양성을 천명한 포스텍이 미래 의과학·의공학을 주제로 개최하는 첫 콘퍼런스다.

최정상 의사과학자들의 혁신적인 연구와 각 분야 최신 동향을 접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기간 중 플레너리 세션(Plenary Session)에는 탁월한 의사과학자이자 미래 의사과학자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의대 웨인 요코야마(Wayne M. Yokoyama) 부학장과 의학과 과학의 융합 연구를 선도하는 텍사스주립대 조나단 세슬러(Jonathan L. Sessler) 교수가 연단에 선다. 

전 세계적으로 의공학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스탠포드대 제난 바오(Zhenan Bao) 교수, 재생의학 분야 석학 컬럼비아대 캄렁(Kam W. Leong) 교수, 서울대 현택환(Taeghwan Hyeon) 석좌교수도 각각 플레너리 세션에서 발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오는 10월 5일까지 포스텍 학술행사지원 사이트(https://pco.postech.ac.kr/)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