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포항CEO포럼 개최,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
상태바
제20회 포항CEO포럼 개최,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10.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상공회의소
▲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10월 25일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와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지난 10월 25일(화) 오전 7시30분 포스코국제관에서 윤태익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를 초청하여“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CEO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된 이날 포럼에는 행사를 공동 주관한 문충도 포항상의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을 비롯해 이강덕 시장, 백인규 시의회의장, 박용선 도의회부의장, 신동근 교육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도의원·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윤태익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사람이 모여 만든 조직에서 결국, 사람에 대한 지식이 기업의 경쟁력이다”라고 설명하면서 사람 경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리더로의 변화, 조직 내 동기부여, 갈등관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리더가 효과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리더, 소통하는 리더, 신뢰받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한 부하직원과의 대화법, 칭찬법, 충고법, 동기부여법 등 구체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포항CEO포럼은 지난 2005년부터 포항상공회의소와 DGB대구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해오고 있으며, 이날 행사를 주최한 포항상공회의소 문충도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중단되었던 포항CEO포럼을 다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드림은 물론,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