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축제성 행사 전면 취소·연기
상태바
포항시 축제성 행사 전면 취소·연기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핼러윈 참사관련 긴급대책회의
▲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달 30일 핼러윈 참사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달 29일 발생한 서울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국가애도기간 중 지역 내 모든 축제 행사를 취소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강덕 시장은 일요일인 지난달 30일 오후 관련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에서 진행 중인 모든 행사에 안전 점검을 실시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해 철저하게 대응하는 한편, 국가애도기간 중 축제성 행사 등에 대해 전면적인 취소·연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시민의 피해상황과 지역에서 개최되는 유사 행사 유무에 대해 신속히 동향을 파악하고, 유사사고 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정부의 행사 관련 안전점검 강화 및 유사사고 방지 지시에 따라 포항시는 연말까지 열리는 축제 및 행사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국가애도기간 중 공직기강 확립에 나서 회식 등 불필요한 사적모임 자제하는 등 공직사회 내부에서 국민 정서에 반할 수 있는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복무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부상자 분들의 빠른 치료와 회복을 기원한다”면서, “지역 내 모든 행사의 안전 점검에 철저를 기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더욱 면밀히 살피고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