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포항시 안전도시 종합계획’ 특강
상태바
이강덕 시장, ‘포항시 안전도시 종합계획’ 특강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2.1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시대에 따른 안전도시 포항 건설
포항시 미래발전 주요전략 등 내용
▲ 이강덕 시장이 지난 1일 포항시의정회대강당서  지방자치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이강덕 시장이 지난 1일 포항시의정회대강당서 지방자치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1일 포항시의정회 대강당(복합문화센터 대도관)에서 2022년 22기 지방자치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시대에 따른 안전도시 종합계획’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기후위기 시대에 따른 안전도시 종합계획’이라는 주제로 △힌남노 피해현황과 피해복구 총력대응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안전도시 대전환 △도시 우회 대배수터널 건설, 침수위험지역 차수벽 설치, 형산강정비 항사댐 건설 등 안전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전략을 비롯해 △영일만대교 건설, 포스텍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 이차전지 특화단지 조성 등 시정 전반에 대한 포항시 미래발전 주요 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수강생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지방자치와 함께 포항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9월 태풍 힌남노로 지역 곳곳에 다량으로 발생한 피해 복구를 위해 자원봉사, 성금 등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의정회가 운영하는 지방자치대학은 올해로 개교 22주년을 맞이했으며, 지난 8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3개월간의 과정으로 지방자치제도와 지방의회의 역할 소개, 시정 주요 현장 견학 및 사회·건강·문화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고, 지금까지 178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