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 안전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포항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 안전점검회의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강덕 시장은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지난달 31일 긴급 유관기관 안전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강덕 시장은 3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지난달 31일 긴급 유관기관 안전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점검회의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남·북부경찰서, 해양경찰서, 남·북부소방서, 포항문화원, 한국예총 포항지회, 포항시체육회, 포스텍, 한동대학교 총 13개의 기관에서 참석했으며, 지역 내 유사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 및 향후 행사 개최와 관련한 안전사고 예방·점검 등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11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포항시는 △관공서 조기 게양 △직원 검정 추모리본 패용 △행사·축제 취소 및 연기 등으로 전국적인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는 한편, 취소·연기된 행사 현수막 및 배너기를 일제히 철거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참사로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희생자와 유가족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며, “유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 차원에서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추후 행사와 축제 진행시 사전 안전점검과 대비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기·취소된 주요 행사는 △노인의 날 기념식 △포항중앙상가거리문화축제 △경북과학축전 △K-POP콘서트 등으로 추후 세부일정은 검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