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인생 제2막 함께하는 신중년사관학교 제10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100세 시대’ 인생 제2막 함께하는 신중년사관학교 제10기 교육생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7일부터 모집
▲ 신중년사관학교 입학식.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이달 7일부터 ‘제10기 포항시 신중년사관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사관학교는 지난 2014년 제1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주시와 울산광역시 등 전국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포항시 평생학습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성장해왔다. 

봄소풍, 가을운동회, 체험학습, 견학 등 야외활동수업과 함께 기악과, 합창과, 탁구과 등 총 6개 전공과목 및 건강 스트레칭 그리고 다양한 특강으로 학기가 이뤄진다.  

또한, 학우들과 함께 교복을 입고 옛 추억을 떠올리며 친구를 사귀는 등 100세 시대에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해 의미가 더욱 깊다.

이상현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과외활동 등을 통해 지역 젊은이들에게 모범이 되고 어른으로서 무한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최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만60세 이상 심신이 건강한 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올해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하고, 내년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원 신중년사관학교 교무실(270-43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