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출신 아티스트 ‘이필기’ 공연 개최
상태바
포항 출신 아티스트 ‘이필기’ 공연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별이 빛나는 포항 이필기’ 포스터.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9일 오후 5시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 별이 빛나는 포항 이필기’를 개최한다.

이번 별이 빛나는 포항은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이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부수석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금연주자 이필기를 초청해, 생소병주 ‘수룡음’, 김동진류 대금산조와 같은 전통음악과 함께 피아노, 현악사중주 등 양악과 협연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필기는 포항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및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원을 졸업했고, 2000년 ‘제16회 동아국악콩쿠르’ 학생부 피리대금부문 금상과 2003년 ‘제19회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대금부문 은상, 2006년 ‘제3회 전국대금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필기는 “고향에서 선보이는 무대라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성할까 깊은 고민을 하다 자신을 구해준 이에게 보답하기 위해 박씨를 물고 흥보네 집으로 돌아온 제비를 떠올렸다”며, “그 제비처럼 지금의 나를 있게 해주고 음악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된 이곳 포항에서 아름다운 선율로 보답하는 무대를 준비하게 돼 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이며, 티켓링크 홈페이지(www.ticketlink.co.kr) 또는 전화(1588-7890)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