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드림 문예 경진대회’ 참가 모집
상태바
‘청소년 드림 문예 경진대회’ 참가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모집
10~19세 포항시 관내 청소년 신청
운문·산문·N행시·4컷 웹툰 출품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0일부터 지역 청소년들이 창작 문예활동을 펼치는 ‘제19회 청소년 드림 문예 경진대회’의 참가신청 및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포항시 지역 내 초등 4~6학년, 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며, 분야는 △운문(동시, 시, 시조) △산문(독서감상문, 수필, 소설) △N행시  △4컷 웹툰 네 분야로 진행된다.

운문, 산문 부문은 자유 주제이며, N행시 짓기와 4컷 웹툰 부문은 우정, 친구, 청소년, 우리지역 중 하나를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하며 포항시장상, 포항시교육장상 및 한국문인협회 포항지부의 후원으로 소정의 상품 등이 지급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은 한국문인협회 포항지부의 후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작품 접수는 우편(포항시 북구 삼호로 533)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수련관(240-9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전자기기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문예 경진대회를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문학 향유의 기회를 얻어 성숙한 청소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