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NS 활용한 소통·홍보 성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장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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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SNS 활용한 소통·홍보 성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장관상’ 수상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2.11.20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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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북도는 지난 18일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방송통신위원장상(장관급)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광역자치단체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

경북도가 SNS를 활용한 소통·홍보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북도는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방송통신위원장상(장관급)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광역자치단체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

도는 2020년 과기부장관상을 비롯해 3년 간 두 번째 장관(급)상을 수상하면서 SNS를 활용한 소통·홍보를 가장 잘하는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분야 시상식이다. 평가는 이용자의 빅테이터 지수를 분석한 콘텐츠경쟁력지수와 3000명의 패널이 참여한 소통지수, 전문가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경북도는 유튜브 '보이소TV' 운영 성과와 함께 6개의 SNS로 채널별 차별화, 콘텐츠의 참신성, 적시성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소통·홍보의 대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화된 콘텐츠를 적시에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3년 간 두 번의 장관(급)상을 수상한 것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다. 경북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 좋은 콘텐츠로 도민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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