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 발상지’서 3년만에 ‘새마을문화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 발상지’서 3년만에 ‘새마을문화제’ 성황리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1.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바람 운동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 선보여
52년간의 포항 새마을운동 역사의 발자취
담은 사진 100점 전시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
▲ ‘줄다리기’를 통해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간의 화합을 다지고 있다.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이상해)는 지난 18일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에서 ‘2022 새마을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들과 새마을 가족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9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의 기수 입장식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과 2부 신바람 운동회,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개회식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기념장 수여, 축사에 이어 ‘줄다리기’를 통해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2부는 신바람 운동회에서 근면, 자조, 협동의 3개 팀을 구성해 풍선 탑 쌓기, 월남치마 릴레이 달리기, 새마을운동 OX퀴즈 등의 게임을 진행하고 새마을 가족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노래자랑,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문화제 행사에는 지난 52년간의 포항 새마을운동의 역사 발자취를 담은 사진 100점을 전시하는 사진전이 열려 새마을운동발상지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의 시정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강덕 시장은 “3년 만에 열리는 새마을문화제인 만큼 모두가 즐겁게 소통하는 화합을 장을 이뤘으면 좋겠다”며, “특히 올해 전례 없는 태풍으로 피해가 많았는데 새마을 가족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서로 잘 합심해 새마을정신으로 모든 위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올해도 포항시새마을회 지도자 여러분들과 함께 신바람 나는 ‘2022 새마을문화제’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선도해 온 새마을정신이 앞으로도 꺼지지 않는 불꽃으로 계속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