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거주 외국인 ‘김치 만들기’ 체험으로 추억 쌓기
상태바
포항 거주 외국인 ‘김치 만들기’ 체험으로 추억 쌓기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2.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 거주 외국인들이 지난 3일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포항시는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 음식 만들기 문화 체험을 통해 정서적 공감대를 넓히고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3일 포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한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포스텍·한동대 유학생과 그 가족으로 포항에 체류하는 기간이 길지 않아 포항에 머무르는 동안 대표적 한국문화인 김치 만들기를 통해 포항을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외국인은 “한국에서는 겨울이 오기 전 많은 가정에서 가족들이 모여 김장을 한다고 들었는데,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김치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 좋았다”며, “김치에 이렇게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것을 처음 알았고, 이제 김치를 먹을 때마다 오늘의 즐거운 추억이 생각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상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김치 만들기 체험이 포항 거주 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통해 포항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되기를 희망한다”며, “포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내년에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