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AI그림 전시갤러리 팝업스토어 운영
상태바
도시재생, AI그림 전시갤러리 팝업스토어 운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2.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특이점. Singularity
▲ 도시재생, AI그림 전시갤러리 팝업스토어 운영
[경북제일신보] 점촌1·2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팝업스토어 운영지원’으로 AI기술로 만든 그림을 활용해 ‘AI 그림 전시갤러리-부제 : 특이점, Singularity’를 운영한다.

이 팝업스토어는 문경시민의 문화복지 함양과 AI기술의 발전 가능성, 향후 관련 분야 창업 가능성 등을 테스트해보고자 기획됐다.

전시관은 호서로 16 공간을 무료 대여해 구성했고 전시는 12월 5일 월요일부터 12월 12일 월요일까지 7일간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로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본 전시는 그림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진 다양한 주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핵심 인공지능 기술과 블록체인을 혼합한 특수 전시전이다.

현장에 전시된 인공지능으로 그려진 그림들은 다음 QR코드를 클릭하면, OPENSEA사이트에서도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작품 전시 설명란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텍스트가 삽입되어 있으며 사진의 내용과 일부 부합하지 않는 점들은 다소 불완전한 인공지능 기술을 보여주고자 의도한 부분이니 관람에 참고하기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참고하기 바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고 작품 관람을 원하면 호서로 16번지를 방문해 구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