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전시·홍보 박람회 성료
상태바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전시·홍보 박람회 성료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2.12.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전시·홍보 박람회’가 지난 6일 포항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시는 ‘2022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전시·홍보 박람회’가 지난 6일 포항체육관에서 500여 명의 구직 장애인 및 가족들, 24개 구인업체의 열띤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 및 채용 기회 제공, 장애인생산품 홍보 등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개최되지 못해 아쉬워하던 장애인들의 많은 기대 속에 개최됐다. 

시는 3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박람회인 만큼 참석자가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요원 및 응급차 배치 등 안전한 박람회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이날 포스코휴먼스, 히즈빈스 등의 구인업체 및 장애인생산품 전시·홍보 등 총 24개의 부스를 설치해 현장면접, 취업관련 상담,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이력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채용 기회 제공과 사업체와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계기가 됐다. 

특히,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취업을 앞둔 장애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이상철 정무특보는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장애인들에게는 다양한 기회의 장이자, 구인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며, “이에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많은 기업과 장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