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도시 경관’ 위한 의견 수렴 공청회
상태바
‘경쟁력 있는 도시 경관’ 위한 의견 수렴 공청회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2.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는 지난 6일 포항시 해안경관계획(안) 대해 시민들과 관계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해안경관계획(안) 대해 시민들과 관계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해안경관계획은 해안선 214㎞ 기준 육지방향 2㎞ 범위 내 지역을 대상으로 경관의 보전ㆍ관리ㆍ형성을 위한 실질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하는 특정경관계획이다.

시는 ‘2025 포항시 경관계획’과 연계해 미래지향적인 해안경관계획을 수립하고, 개발에 의해 경관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이나 경관이 문제가 되는 지역을 검토해 중점경관관리 구역을 추가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건축물, 오픈스페이스, 공공시설물, 옥외광고물, 색채 등에 대한 쉽고 활용가능한 경관가이드라인과 권역별 경관사업도 새롭게 담을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해안경관계획(안) 설명과 함께 좌장을 맡은 정해준 계명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조정형 한국해양디자인학회장, 이종형 건축사사무소 조은건축 대표, 한영숙 ㈜싸이트플래닝 건축사사무소 대표,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항시는 공청회 등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하고, 시의회 의견청취와 경관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 3월 계획을 완료할 방침이다.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은 “급속한 도시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경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경관관리방안과 가이드라인 등의 지속적 관리가 요구된다”며,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추가로 반영해 실현가능한 계획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