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청춘센터, 청년 취업 성공 위한 ‘취UP 레벌UP’ 특강 운영
상태바
포항청춘센터, 청년 취업 성공 위한 ‘취UP 레벌UP’ 특강 운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2.12.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UP 레벨UP!’ 특강 홍보 포스터.

포항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포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취UP 레벨UP!’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UP 레벨UP!’ 특강은 최근 채용 경향과 주요 고려사항 이해, 채용자의 관점에서 입사지원서의 의미 파악 및 주요 항목별 작성 능력 향상, 면접 평가 요소 분석 및 답변 전략 습득 등에 대해 무료로 강의가 진행된다.

특강은 △1일 차 채용 과정에 대한 이해, △2일 차 채용 트렌드 반영 입사서류 작성법, △3일 차 면접 완성의 커리큘럼으로 참가자들이 선택적으로 취업 핵심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후에 참가자들에게 온라인으로 개인별 컨설팅을 진행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또는 모의 면접을 개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포항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는 만 19세~39세 청년 구직자, 취업 준비 대학생 및 고교 졸업 예정자(고3)는 누구나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www.pohang.go.kr/youthph)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선착순 30명을 모집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포항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입사서류 작성, 면접 전략 등 핵심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