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대응 강화”
상태바
경북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대응 강화”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1.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이 지난 12월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대응 강화 방안'을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하겠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먼저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과 '업무 스트레스로 치료·상담을 원하는 교원'에게 상담·치료비로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또 2017년 도입한 교원배상책임보험의 배상 범위를 민사소송뿐만 아니라 형사소송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교원치유지원센터'는 '교육활동보호센터'로 확대 개편해 교육활동 침해 예방 기능을 강화하고 피해 교원의 심리적 회복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항, 구미, 안동 경산교육지원청에 설치된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는 교육활동 보호 전담 지원기구로 활용하고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체계적·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도 교권보호위원회를 추가로 설치할 방침이다.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이 양립할 수 있도록 교사, 학생, 학부모의 권리와 역할을 포함하는 내용의 조례도 제정키로 하고 도의회와 협의하기로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활동 침해 예방과 대응을 강화해 교원들이 학교에서 안심하게 교육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피해 교원들이 마음 건강을 회복해 건강하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