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400억원 규모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상태바
포항시, 1400억원 규모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1.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지펀드 온라인 접수 中
업체당 최대 6억 원 한도 대출
2.5~3% 대출금리 1년간 지원

포항시는 고물가·고금리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4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제조업과 건설업, 벤처기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액에 따라 최대 6억 원 한도의 대출금에 대해 금리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기업은 연 2.5%, 여성기업과 강소기업, 수상기업 등 우대기업은 연 3%의 이자를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간 지원한다.

시는 올해부터 3년 연속 지원 제한 규정을 두는 방식으로 보다 다양한 기업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했다.

융자신청은 지펀드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신규 신청 기업의 경우 먼저 회원가입과 업체등록을 한 뒤 자금 신청 및 제출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지원 이력도 남아 체계적인 자금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금은 9일부터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한다. 기타 사항은 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투자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원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신속히 지원해 경영 안정화와 자금난 극복을 돕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도 기업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