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본격 지원
상태바
포항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본격 지원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1.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사례관리, 검정고시 학력 취득 지원, 대학 입시 지원, 진로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은둔형 청소년, 클라리넷 교실 등 특화 지원
▲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포항시 꿈드림)은 새해를 맞아 학교 밖 청소년지원을 위한 꼼꼼한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끝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지난 한 해 포항시 꿈드림을 통해 서비스를 지원받은 학교 밖 청소년은 총 457명으로 이 중 검정고시 합격, 대학 진학 등 학업 복귀는 148명, 창업·취업·자격증 취득 및 자기 계발은 7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역량을 갖추는 성과를 거뒀다.

포항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신속한 발굴과 연계를 위한 꼼꼼한 사례관리 △균등한 학습 기회 제공 및 검정고시 학력 취득 지원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 입시 지원 및 청소년생활기록부 지원 △자립역량 향상을 위한 자기 계발 및 자격 과정 운영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상담 및 기초 기술훈련, 직장 체험 등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담, 교육, 자립, 진로 지원, 건강검진, 급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매년 포항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은둔형 청소년지원, 대학 입시 지원, 클라리넷 교실 등)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포항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센터를 통해서 더 큰 도약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에 거주하는 만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 중 학습지원, 건강검진, 직업 체험 등의 서비스를 희망할 시 누구나 지원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꿈드림(240-9171~4)이나 청소년전화 1388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hyf.or.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