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상태바
포항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2.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 예정
수학여행단 유치 여행사, 추가 인센티브

포항시는 단체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인센티브는 내·외국인 동일하게 숙박비, 버스 임차료, 항공 이용료, 수학여행 등을 지원하며 지난 2월 1일부터 시작해 2억원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숙박비 10인 이상 모객의 경우 1인당 2만 원(1박), 3만 원(2박) ▲버스 임차료 대당 20만 원(10~20인), 25만 원(21~30인), 30만 원(31인 이상) ▲포항경주공항 이용 항공료 성수기(40%), 비성수기(50%) ▲수학여행단 유치 1인당 2000원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단, 식당과 관광지 방문 횟수가 시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숙박비와 버스 임차료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기타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올해 사전 계획서 생략 등 지난 해보다 제출서류를 더욱 간소화해 여행사들의 포항 관광을 유도할 방침이다. 수학여행단 유치 시에는 추가 인센티브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상진 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관광산업이 점차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시도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외 관광객 포항 유치를 위해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을 확대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광도시 포항을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