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보건소, ‘한마음 자원봉사단’ 모집
상태바
포항시남구보건소, ‘한마음 자원봉사단’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2.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건강한 포항 만들기’를 위해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지난달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마음 자원봉사단’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건강리더(금연·절주), 걷기리더(걷기 등 건강생활실천), 9988 건강강사(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 해바라기(재가암환자 방문 관리), 마음플러스(정신건강 상담), 심장지킴이(심폐소생술 교육), 내(뇌)기억지킴이(치매 예방), 맘스베이비(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암 예방 알리미(암 예방 홍보 및 검진 독려) 등 총 9개 팀이다.

이번에는 걷기리더, 암 예방 알리미를 제외한 7개 팀에서 신규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세 이상 65세 이하(2004년 이상 1959년 이하) 지역주민으로 자원봉사자 포털(1365 자원봉사센터)에 가입돼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고 정기적으로 활동이 가능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남구보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남구보건소는 이번 모집 기간 외에도 각 봉사팀별 필요인력에 따라 수시로 봉사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다양한 자원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보건 사업과 연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함양 및 건강 행태를 개선해 의료 사각지대 최소화에 기여하겠다”며, “이번 한마음 자원봉사단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