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올해의 책’ 3주간 추천받는다
상태바
‘포항시 올해의 책’ 3주간 추천받는다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2.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포항시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2월 19일까지 3주간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8개 시립도서관 원 북 추천 코너를 통해 후보 도서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18회째 추진되고 있는 ‘원 북 원 포항(One Book One Pohang)’은 시민들의 추천을 통해 3개(어린이/청소년/일반) 분야에 각 한 권의 책을 선정하고, 선정된 책으로 하나 되는 포항을 만들기 위해 추진되는 범시민 독서 진흥 운동으로, 포항시는 선정된 올해의 책을 바탕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3 원 북 추천 도서’는 최근 2년 이내에 발간된 책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행사를 열기에 적합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어야 한다. 

시민추천을 받아 선정된 올해의 책은 4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 릴레이, 공모전, 원 북 퀴즈왕, 원 북 작가와의 만남 등 행사를 진행해 포항시민의 독서진흥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책을 통한 소통과 화합으로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전망이다.

포항시는 “원 북 원 포항을 통해 시민이 소통하고 화합하기를 바란다”며, “독서문화를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