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중·고등학교 졸업식 및 신입생 모집
상태바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졸업식 및 신입생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2.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도내 5개 방송통신중·고등학교가 지난 4일(토)과 5일(일) 주말에 걸쳐 졸업식을 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5개 방송통신중·고등학교가 지난 4일(토)과 5일(일) 주말에 걸쳐 졸업식을 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내 방송통신중학교(1교)와 방송통신고(4교) 중 포항중부설방송통신중은 지난 2월 4일(토) 제2회 졸업식이 진행됐으며, 5일(일)에는 구미고부설, 김천중앙고부설, 안동고부설, 포항고부설 방송고가 졸업식을 했다. 

포항고부설방송통신고(교장 조무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경야독하는 학생들을 위한‘행복♡동행 2080 신통방통 프로그램’이 학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행복♡동행 2080 신통방통 프로그램’은 20대부터 80대까지 늦깎이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지역 사회 연계 수업을 통해 교육 소외의 아픔을 치유하고 자아실현의 기쁨을 맛볼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감이 높다.

특히 행복 프로그램, 동행 프로그램, 2080 프로그램 3가지 실천 과제는 자아정체성 확립 및 배려와 협력을 배우고 공동체 역량을 키우는 활동으로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 담당자라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어 도내 성인 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파급될 전망이다.

지난 2월 5일 졸업식을 한 포항고부설방송통신고는 46명의 졸업생 중 유태종(남, 69세) 씨와 조정화(여, 67세) 씨는 3년의 교육과정을 2년 만에 마치고 조기 졸업하게 되었으며, 유태종 씨는 포항대학교 사회복지과로, 조정화 씨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각각 진학하게 되었다. 

조기 졸업을 하게 된 유태종 씨는 “버스와 택시 기사로 오래 일하다가 늦깎이 고등학생이 되었는데 이렇게 졸업장을 받게 되니 감개무량하다”며 기뻐했으며, 조정화 씨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느질을 시작해 한복 맞춤 기술을 배워 오랫동안 전통한복 학원을 운영하면서도 공부하지 못한 한이 남았는데 포항방송통신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되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임종식 교육감은“경북도민 중에서 중등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학습자는 조금도 주저하지 말고 용기 있게 배움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며 방송통신중·고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방송통신중학교는 지난 1월 신입생 원서 접수를 마감했으며, 방송통신고등학교는 2월 17일까지 신·편입생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