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3년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문체부 ‘2023년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선정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4.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진로 체험’, ‘2023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체험형’에 선정돼 국비 6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공연장에서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경험, 무대 기술의 직업군에 대한 사고 확장 및 관심 분야 확대를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 ‘공연장 무대에서 필요한 직업들’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공연장 무대의 영상송출, 조명 등 무대 기술 관련 직업에 대한 소개와 장비를 체험함으로써 공연장에서 무대 기술 직업의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고등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각 20명씩 2기수로 지난 24일부터 참여 신청받아 오는 5월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시청 대잠홀에서 4회 진행할 예정이다.

‘2023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체험형’은 지역민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하도록 하는 교육사업이다.

시민을 대상으로 각 25명씩 2기수로 오는 7월 3일부터 8월 11일까지 참여 신청받아 시청 대잠홀에서 오는 8월 17일부터 매주 목요일 10회 진행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참조: ww.phc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