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친화적 포항 추모공원 건립, 올해 중 최종 부지선정
상태바
자연 친화적 포항 추모공원 건립, 올해 중 최종 부지선정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4.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 개최
올해 추모공원 최종 부지선정 재공모 실시
최종 부지 확정으로 사업 추진 속도낼 터
▲ 포항시는 지난달 25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제13회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친자연적인 종합장사시설인 추모공원 건립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가 선진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친자연적인 종합장사시설인 ‘추모공원’ 건립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인 가운데, 지난달 25일 ‘제13회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를 열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 추모공원’은 기존의 기피 시설이라는 오명을 탈피하고, 문화적·예술적·창의적 관광명소 건립을 목표로, 전체 부지 10만 평중 8만 평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민을 위한 공간에는 문화, 교육, 역사를 담은 조형물, 문화예술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자연 친화적 명품 힐링 공원을 조성하는 한편, 나머지 2만 평에는 화장시설(화장로 8기), 봉안시설(2만 구), 자연장지(1만 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등의 원스톱 장사시설로 건립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모공원 심사기준에 대한 보완 및 추후 진행 방향과 추모공원 건립을 위한 주민홍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최적의 부지선정을 위해 올해 중 재공모를 실시키로 했다. 

강창호 포항시 추모공원건립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반드시 추모공원 부지를 확보해 포항시민들의 숙원사업인 명품 장례문화공원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추모공원 인식 전환 및 부지공모 홍보를 위해 지역 자생단체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평생교육 수강생, 유치 희망 지역민 등 다양한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 SNS, 열린포항 소식지 게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와 소통을 이어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추모공원이 건립되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모공원을 지역의 문화 계승과 역사를 보존하는 시민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