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자립 돕는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자 모집
상태바
청년 자립 돕는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자 모집
  • 김희영
  • 승인 2023.04.2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증명서 등 지참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서 요일 5부제로 접수
▲ 포항시 청사.

포항시는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대상자를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이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본인 적립금을 저축하면 정부가 매월 10만 원에서 30만 원의 정부지원금과 이자 등을 지원하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만 15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월 10만 원 이상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해야 하며, 가구 재산은 중소도시 기준으로 2억 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다.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에서 100% 이하는 만 19세~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월 50만 원~220만 원의 근로·사업소득이 있어야 하며, 가구 재산은 동일하게 중소도시 기준 2억 원 이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저축기간인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해야 하며, 자립역량교육 이수 및 자금 사용계획서를 제출하면 최소 720만 원에서 최대 1440만 원과 함께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통장 가입 희망자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는 출생일 끝자리 기준 5부제에 따라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재직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15일부터 26일까지는 5부제와 무관하게 온라인 복지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www.bokjiro.go.kr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청년내일저축계좌 사업이 우리 시에 거주하는 일하는 청년들의 든든한 출발을 지원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립에 필요한 자산 형성을 돕는 사업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