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 열린 ‘해병대문화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4년만 열린 ‘해병대문화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퍼레이드·개막식부터 열정적인 레드마린 드림콘서트까지
해병대 부대 안 곳곳을 누비며 명예해병이 된 듯한 기분 ‘만끽’
오천읍 8개 단체, 200여명 아침 행사장 클린데이 활동으로 훈훈
▲ 해병대축제를 축하하는 페레이드.
▲ 시범운행 중인 군용 장갑차.
▲ 시범운행 중인 군용 장갑차.

2023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가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서문사거리 일원)과 해병대 제1사단에서 2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젊은 날의 함성, 뜨거운 해병인의 열정’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에는 역대 최대의 해병대1사단 개방과 한미70주년을 맞아 미해병대 캠프무적 대원들과 17개 시도지부 해병전우회원의 참여, 그리고 해병대 부대별 개방행사가 함께 이뤄져 오랜만에 오천 서문사거리가 북새통을 이뤘다.

축제 첫날인 오전 10시 해병대 부대 입장시간부터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부대입구 ‘해병대원 여러분이 포항의 영웅입니다’가 적혀진 포토월에는 시민들의 훈훈한 응원메시지가 눈길을 모았다.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체험존 등 해병문화체험부스와 각종 해병대 장비탑승 대기소마다 가족단위 관광객을 발길이 이어졌으며, 도솔관과 해병대 역사관, 해룡의 집 등 부대시설에도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해병의거리에서는 해병4컷 사진촬영존과 군번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크로마키 포토존 등 해병대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들이 운영됐으며, 다양한 해병대 굿즈들을 판매하는 ‘해병어울림 문화마켓’을 열어 방문객들이 따뜻한 추억을 남겼다.

개막식에 앞서 퍼레이드에는 궂은 비에 불구하고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병대1기(이봉식님)와 해병대1291기(박시현 이병)이 함께 개막선언을 시작해 훈훈함도 연출됐다. 이외에도 양일간 군악대, 무적도, 의장대 등 각종 시연행사와 함께 병영체험 및 장비전시, 해병이 연날리기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전투연병장 등 다양한 장소서 알찬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해병대 제1사단 내부를 간단한 출입확인팔찌 착용 이후 도보로 부대 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해병체험과 이벤트가 펼쳐졌고,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이 담긴 일월지·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가진 해달못 등 평소 보기 힘들었던 해병대 부대 안 곳곳의 모습을 구경하기 위한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해병의거리 특설무대에서는 첫날 해병대와 미 해병대의 군복 변천사를 훤칠한 해병대 장병들이 무대 위에서 선보인 ‘마린룩 페스티벌’과 ‘어린이 무적도 공연’ 그리고 마마무 솔라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인 ‘레드마린 드림콘서트’도 인기를 끌었다.

일요일 행사는 맑은 날씨만큼이나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해병대 장병들의 끼와 다부진 몸을 볼 수 있는 ‘핫피플 선발대회’와 ‘쇼미더마린 공연’을 즐겼으며, 현역복무 중인 그룹 블락비의 피오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포항해병대문화 축제기간 포항사랑카드 10%할인 행사가 병행돼 많은 시민이 방문했으며, 오천읍 8개 자생단체 200여명의 주민들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이른 아침 클린데이 행사를 전개해 미담이 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