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 기원…흥해읍 흥안리서 삼광벼로 올해 첫 모내기
상태바
풍년 기원…흥해읍 흥안리서 삼광벼로 올해 첫 모내기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이 지난달 28일 흥해읍 흥안리에서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올해 ‘첫 모내기’를 하고 있다.

포항지역의 올해 첫 모내기가 지난달 흥해읍 흥안리에서 실시되며 본격 영농철의 시작을 알렸다.

첫 모내기 행사에는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과 (사)한국쌀전업농 회원, 농업 관련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손 모내기를 재연하며, 올 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했다. 

이날 모내기한 삼광벼는 외관이 깨끗하고 밥맛이 좋아 소비자 및 농가 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공동브랜드 ‘영일만 친구’의 대표 품종이다.

시는 이날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6월 초까지 모내기가 이뤄져 올해 5718ha의 재배면적에서 4만여 톤의 쌀이 생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쌀 소비 감소와 지속된 쌀값 하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민이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쌀 농업생산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올해 농업예산을 지난해 대비 5.6% 증액한 1273억 원을 편성하며, 흔들림 없는 농업정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식품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기술도입과 경쟁력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농업 식량 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데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