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도전과 개척 지속가능한 미래 연다”
상태바
이강덕 시장, “도전과 개척 지속가능한 미래 연다”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5.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신성장 이끌 국비 확보 및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강조
우수기 앞두고 기후 변화 위기 대응 선제적·체계적 대비 만전
▲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1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지속 발전이 가능한 미래 포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지속 발전이 가능한 미래 포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도전’과 ‘개척’을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1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포항의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차전지·수소·바이오 등 신산업과 대형 SOC 사업 등 미래 포항을 이끌 신규 사업의 발굴과 실현에 사명감과 끈기 있는 자세로 항상 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이차전지 기업 투자유치와 그린웨이 프로젝트 추진 등 지역의 발전 전략을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면서 포항시와 잘 접목된 우수 발전 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혁신적인 신산업 육성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할 때 더욱 밝은 포항의 미래가 활짝 열린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과 도전, 개척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업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가능한 포항 건설에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시장은 주요 신규 사업 국비 확보와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및 혁신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산단 확충과 인프라 확보, 기후 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비 대책을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