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일 부시장, 배터리 맞춤형 산업단지 개선 건의
상태바
김남일 부시장, 배터리 맞춤형 산업단지 개선 건의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5.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지난 9일 곽환건 LH 산업단지처장(김남일 부시장 맞은편)을 만나 블루밸리 국가산단의 기업 투자유치 성과 및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블루밸리 국가산단을 배터리 맞춤형 산업단지로 조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지난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본사를 방문해 현재 조성 중인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를 이차전지 기업 맞춤형 산업단지로 개선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건의는 최근 포스코퓨처엠·절강화유코발트와 1조 2000억 원, 포스코퓨처엠과 5000억 원 등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이차전지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김남일 부시장은 곽환건 LH 산업단지처장을 만나 블루밸리 국가산단의 기업 투자유치 성과 및 현안 사항을 공유했으며, 신성장산업의 핵심 분야인 이차전지 기업 유치를 위해 블루밸리 국가산단을 배터리 맞춤형 산업단지로 조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조성방안으로는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계획의 신속한 변경을 통한 입주업종 확대, 기업 요청부지 조기 제공 및 분양가 인하, 공업용수 추가 공급과 염 방류수 처리 방법 개선 등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LH의 적극적인 협조로 최근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이차전지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업에서 요청하는 유틸리티를 조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