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첫번째 캠페인 주제 ‘자살 예방’
상태바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첫번째 캠페인 주제 ‘자살 예방’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5.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가 특히 강조하는 자살 예방, 외국인 인식개선, ESG 실천 등에 대한 캠페인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보이소TV」, 경북도와 시군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홍보한다.

첫 번째 캠페인은 ‘자살 예방’이다. 우리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자살위기자의 경고 신호(언어·행동·정서적 변화)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자는 주제로 제작됐다.

캠페인 영상에서 청년은 지속적으로 자살 징후를 보이지만 주변인들은 무심코 지나치는 모습들을 그렸다. 이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공동체 정신으로 함께 도와 극단적 선택까지 이르기 전에 자살을 예방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작된 영상은 16일 개최된 도청 간부회의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영상을 본 이철우 지사는 “자살 위기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주변인의 관심이다. 도청 간부는 물론 전 직원들이 누구보다 먼저 나서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심리 부검 면담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자살사망자 중 94%가 경고신호를 보였으며, 주변인이 신호를 인식했던 비율은 22.7%로 현저히 낮게 나타났다.

임대성 경북도 대변인은 “자살을 사회적 문제로 바라보고, 예방과 함께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자살 예방 캠페인 영상을 본 모두가 가족·친구·지인에게 관심을 둬 혹시나 모를 심리적 외로움을 떨쳐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상이 업데이트되는 「보이소TV」는 2022 대한민국SNS대상 광역지자체부문 ‘최우수상’, 2022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공공종합대상)’, 2022 한국PR대상 공공PR(지방자치단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경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