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들, 포항 ‘송도’의 매력 알렸다!
상태바
지역 청년들, 포항 ‘송도’의 매력 알렸다!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5.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마을활동가와 포항 청년 작가들의 참여로 송도솔밭 도시숲에서 지난 13, 14일 개최된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포항시는 송도솔밭 도시숲에서 개최한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은 한동대학교 학생 4명으로 구성된 청년 마을활동가들이 기획했으며, 포항 청년 작가 10명과 협업해 송도의 다양한 모습들을 지난 13일, 14일 이틀간 사진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송도 맹꽁이를 브랜딩한 △‘농띠C’ 캐릭터 부스 △포토존과 방명록존 운영, △설문조사를 통한 영수증 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사진전은 송도솔밭 도시숲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지역을 바라볼 수 있게 하고, 시민들이 꾸준히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히, 포항 구항 현장지원센터에서 올해 위촉한 청년 마을활동가들이 처음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사진전에 참여한 청년 마을활동가는 “송도는 충분히 시민들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는 매력적인 자원들이 풍부하다”며, “앞으로 송도의 잠재력을 끊임없이 발굴해 프로젝트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 구항 현장지원센터는 청년 마을활동가의 활동을 포항 도시재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phh_urbanreg)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https://blog.naver.com/pohanglif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